비밀번호 찾기 방법

비밀번호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이 직접 찾아야 합니다.
센터로 문의하여도 비밀번호안내는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공공I-PIN 비밀번호를 분실 시, 공공 I-PIN 홈페이지에서 직접 [비밀번호 찾기]를 진행해야 합니다.
공공I-PIN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한 후, 본인인증방법 3가지 방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.
본인인증 방법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.

[ 진행순서 ]

1. [비밀번호찾기]클릭
비밀번호찾기버튼화면

2. 본인인증방법 선택
가입자의 ID,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여권번호, 기간만료일을 입력합니다

2-1. 공인인증서 선택
* JAVA가 설치안된 PC에서는 JAVA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.
JAVA는 공인인증서인증을 선택시 필수 설치항목이므로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JAVA설치화면이 나오지않는 경우는 설치되어 있는 경우이므로 아래의 보안정보창이 호출됩니다.


* MagicLine을 실행해야 공인인증서 인증창이 호출됩니다
가입자의 ID,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여권번호, 기간만료일을 입력합니다

2-1-1. 가입자 정보 입력
정보입력화면

2-1-2. 인증서선택 및 인증서비밀번호 입력
정보입력화면


2-2. 휴대폰인증 선택
2-2-1. 가입자 정보 입력
정보입력화면
정보입력화면


①이름을 입력합니다
②성별을 입력합니다
③생년월일을 선택합니다
④휴대폰 이동통신사를 선택합니다
⑤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
⑥모두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[확인]버튼을 누릅니다
⑦화면이 전환되면서 "인증번호가 전송되었습니다"라는 메세지창이 나옵니다. 확인을 누릅니다
⑧휴대폰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합니다
⑨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



2-3. 주민등록확인시스템 선택
* 주민등록확인시스템의 경우 본인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와
본인과 등본상에 같이 등록되어 있는 세대원 1인의 발급일자도 필요합니다.
본인외의 세대원이 없거나 등본상에 세대원이 주민등록증이 없는 경우에는
[공인인증서] 및 [휴대폰인증]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
2-3-1.본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및 세대원 주민등록증 성명과 발급일자 입력
정보입력화면
① 가입자 본인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.
② 가입자와 주민등본상 같이 등록되어 있는 세대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.
③ 세대원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.


3. 인증 후 초기화 성공화면 (비밀번호:주민번호뒷자리로 초기화)
초기화성공화면

4. [로그인]버튼 클릭

5. 아이디입력, 비밀번호(주민번호 뒷자리)입력
로그인화면

6. 로그인후 비밀번호 수정
로그인후 화면
정보수정화면

7. 정보수정 완료
완료메세지 화면

* 정상적으로 정보수정(비밀번호변경)이 완료화면입니다.



참고경로 : HOME > 공공 I-PIN 발급(회원가입) > 공공 I-PIN 비밀번호 찾기

*재외국민 및 외국인은 각각 FAQ를 참고하기시 바랍니다.
("재외국민은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?" 및
"외국인은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하나요?"를 참고하세요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