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글번호
- 163619
국립목포대학교 제약공학전공, 산업체와 또 하나의 소통 협력의 길을 열다...
- 작성일
- 2025.01.06
- 수정일
- 2025.01.06
- 작성자
- 대외협력홍보실
- 조회수
- 418
국립목포대학교(총장 송하철) 식품·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은 지난 12월 11일(수), ㈜지이피(제약 밸리데이션 전문 컨설팅 기업)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이번 협약식에는 국립목포대 식품·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의 김동욱․서승석․서종배․김정진 교수와 ㈜지이피 양승도 대표이사와 부사장이 참석했다.
㈜지이피는 제약업체의 GMP(우수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)의 국내외 규정을 연구하고, 컴퓨터시스템, 공조 및 수처리 등의 제조지원설비, 신제품 공정 및 품질관리시스템 구축, 품질시험법 검증, 교육지원프로그램 운영 등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전문기업이다.
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△대학과 기업 간의 GMP 교육 및 최신 기술 정보 공유, △기술 개발 및 사업화 관련 공동연구, △인적 교류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교류, △지역 기업(의약품, 건강기능식품, 화장품, 의료기기 등) 대상 교육 지원, △우수 인재 배출 및 채용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.
국립목포대 식품·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은 2024학년도에 신설되었으며, 올해 한미약품, 휴메딕스, 파마리서치, 한화제약 등 주요 제약기업에 12명의 학생이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했다.
이번 협약은 동국제약(주), 진양제약(주), 휴메딕스(주), 한국유니온제약(주), 알에프바이오(주)에 이어 여섯 번째로 체결된 산학협력으로, 제약공학전공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.
국립목포대 제약공학전공 김정진 교수는 “학생들에게 차별화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, 급변하는 제약산업 환경에 적합한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전공 교수님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문의 : 식품·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 061-450-2340
사진 : 1. 국립목포대학교-(주)지이피 협약식 사진
2. 국립목포대학교-(주)지이피 협약식 사진